4차산업시대에 적합한 인재양성에 역점 투자!

컴퓨터공학과

인사말

본 학과 방문을 환영합니다.
본 학과는 한국문화의 원류도시인 천년고도 경주에 1985년 설립되어 국제수준에 부합하는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데 지혜와 힘을 집중하여 왔습니다.
학과인사말.jpg

본 학과의 졸업생들은

국내 유수 대기업 및 중소기업 그리고 미국, 중국, 영국, 일본,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이라크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후배들을 이끌어주는 많은 졸업생들과 열공하는 재학생들이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우의를 진작함과 함께 동료 및 선후배간에 선의의 경쟁을 통해서 서로의 발전을 도모하는 작지만 아름다운 세상입니다.

본학과의 교과과정은

4차산업과 융합기술의 핵심이 되는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기업이 원하는 산학 밀착형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급 언어로 파이썬, C, Java, C++ 등을 학습 구성하여 향후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기본 역량을 단단하게 쌓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 구조, 데이터베이스, 인공지능, 빅데이터, 보안, 알고리즘 등과 같은 개발자 이외의 다양한 IT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을 습득 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취업에 있어 IT분야의 더 폭넓은 취업 선택권을 부여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는 다양한 IT 분야에 발맞추어 학과의 교육과정 또한 강화하여 학생들의 IT분야 대한 적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산업사회가 요구하는 수준의 솔루션 중심의 교과과정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생각의 폭을 넓혀주고 올바른 지식을 습득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교육과학기술부 지방대학 혁신역량 강화사업(NURI) 및 LINC+ 사업에 선정되어 최신의 기자재와 함께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률개발원의 교과과정의 일치도 조사에서 “대학 소프트웨어 기술교육 수준평가” 전국 1위로 선정되는 등 선도적 교육과정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국제화시대에 따른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하여 2008년 9월부터 현재까지 미국 사우스 다코다 주립대학과 2+2 복수학위제를 실시하여 매년 유학생이 진출하고 있으며, 표준영어권에서 국제적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비용은 주정부의 지원으로 국내 대학 수준 비용으로 가능하며 졸업 때는 양쪽 대학 졸업장을 동시에 받고 있습니다.

본 컴퓨터공학과에서 공부하는 것은 희망이 있어 재미있습니다. 학우들과의 협력학습, 친절한 조교들의 실험실습 지도를 받으면서 국제 수준을 지향하는 소프트웨어 기술자로 성장해 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꿈과 미래는 본 컴퓨터공학과의 우수한 교육환경에서 튼튼하게 키울 수 있으며 보다 높이 실현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2021.08. 컴퓨터공학전공 학과장 오승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