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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공학과

학과공지

2020학년도 2학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실시 안내
등록일
2020-10-07
작성자
컴퓨터공학전공
조회수
186

1. 관련근거: 교원자격검정령 제19조 제3

2. 2020학년도 2학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 교직과정 이수자가 반드시 실시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실습목적: 안전을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이해하고,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존중하며 잠재된 위기상황에 대한 능숙한 대처 능력 배양

 나. 실습개요

 

구 분

내 용

비 고

실습명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적용대상

교직과정이수자(재적생 및 수료생 포함)

 

이수기준

교원자격증 취득(졸업)전까지 2회 이상 실습교육 이수

2016학년도 입학생부터 학년도별 1회 이수기준은 교원자격무시험검정

합격기준 변경에 따라 2019학년도부터 폐지 됨.

 

인정기준

해당 교육과정별 이수확인증 제출(2회 이상)

-사범교육대 주관 프로그램 이수시 해당사항 없음

-외부기관을 통한 교육 이수는 1회에 한하여 인정함

 

시행기준

2016학년도부터

 

 

 다. 실습방법

 

시행계획 확인 및 신청

 

-실습교육 추진계획 및 유의사항 확인

-신청방법: U-drims(학사정보교직안전교육관리응급처치및심폐소생술신청)

 

 

 

 

교육기관 선택 후 이수

 

 

 

 

 

교내 주관 프로그램

OR

교외 전문기관 프로그램

-주관: 사범교육대학

-수강료: 무료

-일정: 임의일정(학기별 1)

-주관: 외부 전문기관(관련내역 참조)

-수강료: 무료 or 유료

-일정: 희망일정 이수, 연중상시

 

 

 

 

 

 

 

 

결과제출

 

-본인이 이수한 교육이수확인서를 사범교육대학 학사운영실로 제출

-, 교내 프로그램 이수자는 별도 제출 필요없음

(외부기관 이수시 1회에 한하여 인정함)

 

 

 

 

인정확인

 

-본인 u-drims의 교직탭 관련 메뉴에서 인정결과 및 이수횟수 확인

 

 

 라. 교내 주관 프로그램 개최 및 신청안내

  1) 신청대상

   () 교직과정이수자 중 현재 4학년에 재학중이며, 2021년 봄(2) 졸업예정자

   () 교직과정이수자 중 현재 3학년에 재학중이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실습 교내 미이수자

  2) 신청기간 및 방법

 

구 분

신청기간

신청시간

신청방법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2020.10.13.() ~10.15.()

09:00~23:00

신청방법: U-drims(학사정보교직안전교육관리급처치및심폐소생술실습 신청)

 

  3) 교육일정 및 장소

 

교육유형

대상

학년

교육일시

교육방법

교육장소

예정인원

교육내용

비대면

(온라인)

4학년

2020.10.26.()

~11.20.()

한국응급처치교육원

(http://www.tcpr.or.kr) 온라인 수강

-

34

이론(1시간): 응급처치 이해

실습(2시간):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대면

3학년

2020,11.03.() 15:00~18:00

직접 실습

백상관

컨벤션홀

25

2020,11.17() 15:00~18:00

직접 실습

백상관

컨벤션홀

25

84

 

 

  ※ 대면(직접)실습 장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상태를 고려하여 변경 될 수도 있음.

 마. 교외 전문기관 프로그램 이수결과 보고서 제출 안내

  1) 교외 전문기관 인정기준

   : 정부기관 연계 혹은 관련 공인인증을 취득하고 회당 총3시간 이상 교육실시 기관

  2) 교외 전문기관 안내

 

기관명

경주시주민건강

지원센터

대한심폐소생술

협의회

대한적십자회

한국응급처치

교육센터

소재지

경북 경주

전 국

전 국

서 울

교육비

무료

3~4만원

3만원

12천원

수료증

발급

발급

발급

발급

홈페이지

www.kacpr.org

www.kacpr.org

www.redcross.or.kr

www.ket.or.kr

기타사항

외부기관 교육이수시 사전에 해당 교육기관 문의 요망

(외부기관을 통한 이수는 1회에 한하여 인정함)

 

  3) 이수결과 제출방법

   () 제출기간: 2020. 11. 30() ~ 12. 04(), 17:00까지

   () 제출자료: 이수확인서(외부기관용-첨부3)1, 교육이수 수료증 사본(해당 전문기관 발행) 1

   () 제출방법: 직접방문 또는 등기우편 제출

        (등기우편 주소: 경북 경주시 동대로 123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사범교육대학 학사운영실)

   () 제 출 처: 사범교육대학 학사운영실

 바. 유의사항

  1) 본 실습과정은 교원자격증 취득 필수요건으로 반드시 2회 이상 이수해야 함.

      (미취득시 교원자격증 취득 불가 및 졸업사정 불합격 처리됨)

  2) 2016. 3. 1일 이전에 자발적으로 취득한 관련 교육이수확인서는 인정하지 않음.

  3) ‘개인정보제공동의서(붙임자료 참조)’는 대면교육 대상자는 실습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며,

      온라인교육 대상자은 신청기간에 이메일(sedu@dongguk.ac.kr)로 제출 요망

  4) 대면교육 대상자는 학생증(모바일 학생증포함) 필수 지참 (미지참시 실습 참여 불가)

      ※ 모바일 학생증에 사진이 없을 경우 시험응시 불가

  5) 실습시간 10분전 도착하여 신분확인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람(시작시간 이후 입실 불가)

  6) 비교과DAY를 활용한 실습이수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실습 참가확인서는

     별도 발급하지 않음.

  7) 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실습일정은 변경 또는 취소 될 수도 있음.

 사. 코로나-19 예방 관련사항 안내(대면 실습 대상자에 한함)

  1) 대면실습 2주전부터 다중이용시설 등 외출자제 및 개인위생 관리 철저

  2) 교육 당일 실습장소 입장 시 마스크(KF94)착용 필수(미착용시 실습 참가 불가)

  3) 발열 체크 및 손소득 후 입장(37.5이상 발열시 입장 불가)

 아. 담당 및 문의: 사범교육대학 학사운영실(054)770-28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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